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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부트캠프 20기 4일차

어제 새로운 비즈니스 사례들을 분석하기 위해 서칭을 하고, 여러 글들을 읽으면서 또 다른 세상을 들여다 본 기분이었다. 

강의을 들으면 들을수록 창업이라는 것이 생각만큼 절대로 할 수 없는 일은 아니구나를 점점 더 느끼게 된다. 

 

오늘 강의에서 멘토를 만드는 법을 다루었는데 이것 역시 내가 적극적으로 찾아나서야 하는 것이다. 

생각해보면 내가 가만히 있는데 그 누가 자신이 멘토가 되어주겠다며 찾아올까?

내가 열심히 찾아서 만나고 싶다고 해도 만날 수 있을까 말까일텐데 말이다.

역시나 세상은 저절로 되는 것은 없다.

모두 나의 노력, 나의 적극성이 무엇이든 만들어내는 것임을 다시 한 번 깨달았다.

 

그리고 나의 일상을 아무생각없이 흘려 보내지말고 더 유심히 들여다보자!

그 안에는 다양한 바이럴 마케팅의 요소들이 존재한다.

N일차 블로그챌린지

[01]

지식 창업 8단계 판매 전략이 활용된

1개 사례를 찾고 분석하기

 

아백에 대해 8단계 전략을 분석해보고자 한다.

아백은 무료 강의로 미리팔아보기를 하기 이전에 바로 크몽으로 팔아보기를 해서 성공하여 다양한 플랫폼에서 강의 요청이 들어오고 이후 사이트를 런칭한 케이스이다.

아백 사이트의 강의에서는 지속적으로 고객을 유입시킬 수 있는 8단계가 탄탄하게 갖춰져 있다. 

 

★지식창업 필승공식

◇미끼상품 8단계 전략

1. 미끼상품(무료 콘텐츠, 상품, 기능) 만들기

-  애드센스 수익화하는 법에 대한 무료 공략집을 만들어 홈페이지에 가입 후 글을 남기면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이를 통해 오픈 채팅방에 초대해 5일 간 들을 수 있는 애드센스 승인 강의를 제공한다.

 

2. 유료 콘텐츠, 상품, 기능 만들기

- 아백 홈페이지에는 애드센스 승인, 구글 집중공략, 올인원 그리고 밀착케어강의까지 다양하게 유료 강의가 있고,

유료로 받을 수 있는 전자책까지 상품으로 하고 있다.

또한 강의를 들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는 커뮤니티가 있고, 이후 꾸준한 활동을 통해서 칼럼을 열람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 강의 수강자들에게 더 특별한 권한을 제공하고 있다.

 

3. 채널(사이트, 카페, 블록, 크몽 , 탈잉, 클래스유 등) 구축하기

- 아로스님의 강의가 처음 크몽에서 시작되었고 탈잉, 클래스 101에서도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아백 홈페이지에서는 타 플랫폼에서보다 더 높은 가격대지만 더욱 상세하고 특별한 노하우를 전달한다는 차별점이 있다.

 

4. 미끼상품 홍보하기(SEO, 카페, 페이스북 등 다중 광고 채널)

- 유투브 운영, 네이버 블로그 후기 등으로 애드센스 수익을 인증하고 제자들의 수익까지 공개함으로써 홍보하고 있다.

 

5. 미끼상품 비용 청구(고객 DB 확보)하기

- 무료전자책을 받기위해서는 사이트에 가입해야하고, 글을 작성해야한다. 

  이러한 정보로 사이트 내의 강의에 대한 홍보 문자를 보낸다. 

 

6. 미끼상품으로 만족도 높이기(퀄리티, 정서적 교류, 신뢰 확보)

- 5일 간의 강의로도 애드센스 승인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고, 강사 본인 수익인증 뿐만 아니라 사이트내에 수강생들의 수익을 공개하는 공간이 있어 강의에 대한 신뢰를 높인다.

 

7. 희소성, 기간 제한으로 유료상품 제안하기

- 미끼상품으로 확보한 고객DB로 문자를 통해 가격인상 전 마지막 기회임을 지속적으로 발송하고, 이 강의 또한 선별글을 작성해서 선발이 되어야만 들을 수 있는 형태로 하여 희소성을 높인다.

 

8. 재구매, 추천 제안하기

- 유료결제 강의를 들은 이후에도 고수익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추후 관리를 해주는 프로그램이 있어 강의 커리큘럼 끝에 해당 강의를 소개하는 영상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