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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디너리매직 피카비

모든 부모의 자신감 있는 육아를 돕는다.

 

[들어가며]

어떻게 이 케이스를 찾게 되었는가?

다양한 구독서비스가 등장하는 때에 구독 서비스를 다루고 있는 기업에 호기심이 생겨 찾아 보던 중 발견하였다. 

 

1. 이 사업은 어떻게 초기 가설을 세웠는가?

◇ 아동가족학  박사로, 엄마가 된 이후 육아 정보를 찾아다니다가 '불안'을 높이는 현대의 육아환경에 문제의식을 가짐

 초보 부모들을 위해 아돌발달 전문가로서 커뮤니티를 개설해 산재되어 있고, 지나치게 많은 약의 정보가 아닌 확실하고 선별된 정보를 전달하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 

  육아를 위해서는 정보 뿐 만 아니라 아이템이 필요하기 때문에 아이 발달에 꼭 필요하고 직접 연구개발한 놀잇감들을 월령에 맞게 정기적으로 받아볼 수 있게 한다면 부모들에게 수요가 있을 것이라고 가설을 설정했다.

 

2. 이 사업은 어떤 방식으로 가설을 검증해나갔는가? 어디서 검증이 되었다고 생각했는가? 수입모델은 어떻게 만들었는가?

  육아 커뮤니티를 이용해 꾸준히 퀄리티 있는 육아정보를 제공해 초기 고객을 확보해 제품을 연구개발하고 판매하였다.

 기존 놀잇감 서비스들은 방문판매, 유선상담을 통해서만 구매 가능해 구매 피로도가 높지만 피카비는 언제 어떤 놀잇감이 필요한지 일일이 검색, 공부하지 않고 아이의 발달에 맞게 정기적으로 배송이 되기 때문에 MZ세대 부모들의 호응을 얻었다.

 

3. 이 사업은 어떤 과정으로 성장했는가? (마케팅, 세일즈 관점)

 전문가가 직접 개발한 월령별 놀잇감, 3세 미만 KC인증 취득등으로 상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였다.

 자체 콘텐츠 '우리 아이 기질 테스트'라는 발달 테스트를 공개하는 등의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해 초보 부모들의 관심과 서비스 이용도를 높였다.

◇ 정기구독서비스를 런칭하여 반 년 만에 빠르게 성장하였다.

   정기구독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매주 아이의 성장을 점검하고,

   다양한 놀이를 위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온라인 가이드를 제공해 서비스 만족도를 높인다.

프리미엄급 어린이집 , 대기업 복지몰 입점, 유교전을 통해 해외 바이어 및  전문교육기관 계약 등으로 B2B 사업 분야로 진출하였다.

 

 

4. 현재매출

2021년 3,632만원

2022년 상반기 전년대비 322%이상 매출 상승

https://mirakle.mk.co.kr/view.php?year=2023&no=11928 

 

올디너리매직, 전년대비 매출 10배 성장

발달 육아 전문 스타트업 올디너리매직(대표 허청아)이 1년새 10배에 달하는 매출 성장세를 기록했다. 올디너리매직은 월령별 프리미엄 발달 맞춤 놀잇감 ‘피카비 플레이키트’를 앞세운 B2C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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