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의정부 추천 맛집]

2023.06.07 - [잘 먹었습니다:)] - [의정부맛집]오라, 간단하게 분위기내고 싶은 날 뇨끼 맛집!

 

[의정부맛집]오라, 간단하게 분위기내고 싶은 날 뇨끼 맛집!

오랜만에 의정부에서 데이트를 하고 왔습니다. 비가 너무 많이 와서 실내 데이트를 하고 왔습니다. 실내 데이트 장소는 '오라' 근처의 의정부 미술도서관이었어요! 미술도서관 포스팅도 기대해

anjooooos.com


의정부 실내데이트

지난 주말에 계속 비가 많이 왔습니다.ㅠㅠ 

어디 돌아다니기 힘들 것 같아서 실내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을 찾았는데요!

의정부 미술도서관을 발견했어요.

실내 데이트로 완전 추천!합니다!!


미술도서관

영업시간:평일 10am-9pm, 주말 10am-6pm (매주월요일, 법정공휴일 휴무)

 

마니스(미술도서관 3층)

영업시간: 평일 10am-6pm, 주말 10am-5pm(매주월요일, 법정공휴일 휴무)

 

주차가능(무료)


마니스는 미술도서관 3층에 있어요. 

저는 카페를 가기위해서가 아니라 미술도서관에 갔다가 카페를 발견한 것이라 미술도서관 위주로 리뷰를 해볼게요!

 

의정부 실내데이트의정부 실내데이트의정부 실내데이트

 

주차장은 미술도서관 지하에도 있지만 제가 갔을 때는 이미 만차여서 옥외주차장에 주차를 했습니다.

주차자리가 생각보다는 많지 않은 것 같아요ㅠㅠ 나올때 보니주차장 입구 길 가에도 차를 세워놨더라구요.

아이를 데리고 오는 사람이 많아서 은근 차가 많은 것 같아요!!

의정부 실내데이트

 

각 층마다 다양한 책이 비치되어 있고요.(도서 51782권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카페가 있는 3층에는 미술 작가님 작업실(오픈스튜디오)도 있고 사무실도 있었어요!

 

의정부 실내데이트의정부 실내데이트
의정부 실내데이트의정부 실내데이트

책을 대여도 할 수 있는데 도서관내에서만 책을 읽는다면 따로 가입은 필요없었어요.

먼저 1층은 미술관련 도서로 가득했어요.

각 층마다 테이블자리와 벤치 등이 많아서 아예 공부를 하러 오는 사람들도 꽤 있었어요!

 

반응형

 

그리고 1층 안쪽에는 전시회를 하는 아트 뮤지엄 공간이 있었습니다.

제가 갔을때는 전시가 이미 끝난 후여서 관람은 못했어요 ㅠㅠ

 

의정부 실내데이트의정부 실내데이트의정부 실내데이트

 

2층은 아이들이 볼 수 있는 책들과 문학, 자기계발 등등 다양한 분야의 책이 있었어요. 

사서가 추천한 책을 모아둔 공간도 있고요.

 

저희는 커피 한 잔하고 2층에 앉아서 독서를 했습니다!!

책이 많아서 각자 읽고 싶은 책 골라서 읽으면 또 하나의 의미있는 데이트가 되더라고요!!

 

의정부 실내데이트의정부 실내데이트

 

2층에는 필사의 숲이라고 매달 책 한권을 정해서 마음에 드는 페이지를 필사해 볼 수 있는 작은 공간도 있었어요. 

저도 한 페이지를 필사해 보았는데요. 

필사를 하는 동안 마음이 차분해지면서 그 페이지의 구절이 더 마음에 와 닿았어요. 

필사해 본 적은 없어서 새로운 느낌을 받았어요.ㅎㅎ

 

의정부 실내데이트의정부 실내데이트의정부 실내데이트

 

계단을 통해 3층으로 올라오면 바로 카페가 있습니다. 

카페 앞에 이용할 수 있는 테이블도 꽤 있었어요!! 

그리고 구석구석 앉아서 책을 볼 수 있는 공간이 많아서 다들 자리 잡고 공부하거나 독서를 하시더라구요.

 

의정부 실내데이트의정부 실내데이트

 

카페 마니스는 도서관 내부에 있어서 기대 안 했는데

디저트 종류도 많은 편이고 음료도 평범하기만 하지 않더라구요!

 

의정부 실내데이트의정부 실내데이트의정부 실내데이트

 

음료 종류도 많은 편이고, 케이크와 쿠키도 다양한 편이었어요! 

아이들이 먹을 수 있는 음료도 많이 준비되어 있는 편이었구요.

저희는 썸머라떼(5.0)와 레몬매실에이드(5.0)을 주문했습니다. 음료 가격도 많이 비싸지 않았네요. 

 

시그니처 음료와 처음보는 조합의 에이드를 시키고 병음료 중에서도 탄산수?인데 특이한게 있어서 추가로 주문했어요.

 

의정부 실내데이트

 

병이 되게 이쁘지 않나요? 바닐라크림 소다에요!

맛이 되게 특이했어요 ㅎㅎㅎ탄산음료인데 바닐라의 향긋함과 달달한? 그리고 조금 느끼한?맛이었달까...

썸머라떼는 아이스크림라떼! 맛으로 당연하게 맛있었구요.

레몬매실에이드는 처음에는 음? 했지만 시원하고 상큼하게 잘 마셨어요. 그런데 호불호는 조금 있을법한..맛.

 

의정부 실내데이트

 

3층에서 바라본 미술도서관인데요. 이쁘지 않나요!!

비올 때 , 너무 더울 때 실내에서 데이트하고 싶을 때 정말 가기 좋은 곳이었습니다.^^

 

 

[미술도서관에서 가까운 맛집]

2023.06.07 - [잘 먹었습니다:)] - [의정부맛집]오라, 간단하게 분위기내고 싶은 날 뇨끼 맛집!

 

[의정부맛집]오라, 간단하게 분위기내고 싶은 날 뇨끼 맛집!

오랜만에 의정부에서 데이트를 하고 왔습니다. 비가 너무 많이 와서 실내 데이트를 하고 왔습니다. 실내 데이트 장소는 '오라' 근처의 의정부 미술도서관이었어요! 미술도서관 포스팅도 기대해

anjooooo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