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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부트캠프 20기 7일차

카피라이팅에 대해 배우는 이번 주

어떻게 보면 쉽고, 어떻게 보면 어려운 글쓰기인데 본격 팔리는 글, 카피라이팅에 대해서 

배우고 적용을 시켜보려고 하니 참 어렵고 복잡한 것 같다. 

이번주 강의 내용을 계속 반복하고 적용하면서 글을 쓴다면 나도 언젠가 잘 팔리는 글을 쓸 수 있을 것이다!!

7일차 블로그챌린지

[01]

가장 최근에 본인이 상세페이지를 보고

구매한 사례를 선정하고,

생산자의 관점에서 상세페이지

카피라이팅 분석해보기

최근 상세 페이지를 보고 구매한 것은 괄사이다. 

유투브에서 인플루언서가 사용하는 것을 보고 검색 후상세페이지를 꼼꼼히 읽어 본 후 비싼 가격이었음에도 구매하였다.

https://smartstore.naver.com/dreamcatch/products/5192651904? 

 

두피마사지 붓기완화 경락마사지 경락마사지기 괄사 여배우마사지 백토웨이브 : 드림캐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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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artstore.naver.com

 

카피라이팅 분석  

이 제품의 제목은 제품의 이름과 핵심 기능들을 나열하여 제목을 보고 제품을 사용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것들을 보여준다.

출처: 드림캐치

상세페이지의 가장 처음에 제품이 20대 여성 카테고리 Best에서 2위를 차지하여 많은 사람들이 해당 상품에 관심을 가지고 보고 있음을 알려준다.  또한 '현재 주문 폭주로 출고가 지연되고 있습니다.'는 배송이 지연됨을 미리 알려주기 위함일 수 있지만 배송이 지연될 만큼 주문이 많이 들어왔음을 알려준다.

이는 FOMO 마케팅 전략을 이용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20대의 많은 여성들이 관심을 가지는 물건을 나만 몰랐나?', '나도 빨리 사야 하는 것 아닌가?' 하는 뒤처지는 것에 대한 불안감을 조성해 상품페이지에 머무르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18년 넘게 사랑 받아 온 에스테틱 전문 괄사 마사지기, 38년 전문가 라는 카피는 해당 분야에서의 전문성을 보여주어 제품에 대한 신뢰감을 높인다. 

18년 동안 어떻게 사랑을 받아왔는지, 정확히 어떤 분야의 38년 전문가 인지를 명확한 증거를 제시해 증명할 수 있다면 더욱 효과적일 것 이다. 

 

출처: 드림캐치

해당 카피는 오픈 퀘스천으로 고객에게 '거울 속 어딘가 불편해 보이는 내표정'이라는 문제를 인식시키고 해당 제품으로 표정근육을 관리하여 문제의 고통을 해소 할 수 있음을 이야기하고 있다. 

 

출처: 드림캐치

제품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과 제품의 특성을 안내하여 고객이 묻기 전에 선제공격을 한다. 제품을 사용하는 방법을 동영상으로 첨부하여 고객들이 구매 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상세페이지를 구성하였다. 

 

해당 제품은 유명 인플루언서가 광고 목적이 아님에도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워낙 괄사 중에서도 유명한 제품이었다. 추가로 상세페이지에서 인체에 부해한 백토로 만들었고, 1200도가 넘는 가마에서 정성스럽게 만들어진 것이라고 글로 여러 번 설명하고 있는데 이런 내용들에 관해서도 가마에서 구워지고 있는 사진 등을 첨부한다면 타 제품에 비해 높은 가격에  대해서도 고객들이 납득하면서 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