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창업부트캠프 20기 39일차

39일차 블로그챌린지

강의명: 연 매출 8천만원 버는 작가 되는 법

 

자유강의를 선택할 때 많은 고민 끝에 선택한 강의였다. 

사실 7주차 자유 강의는 커리큘럼을 꼼꼼히 살펴보고 선택하긴했지만 뭔가 내가 지금 당장 필요한 것과는 

방향성이 달랐다. 그래도 열심히 듣고 주어지는 과제를 한다면 분명 나에게 이득이라는 생각에 열심히 듣긴했지만 지금보다 내가 좀 더 뭔가를 이루었을 때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8주차 자유강의도 그래서 정말 고심 끝에 선택했다. 

전자책을 쓰려는 생각이 있었기에 전자책 쓰는 강의를 들어야하나 고민을 하는 중에 

이 강의의 이름이 작가되는 법이라 소설작가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해서 선택하기를 주저했다. 

그럼에도 커리큘럼 자체는 글쓰기의 기본을 주로 담고 있어서 선택하였다. 

 

강의를 듣는데는 생각보다 내용이 많아서 4일 동안 듣는 것이 쉽지 않았다. 

그렇지만 이 강의는 창업형인간이 되기 위한 마인드셋부터 글쓰기의 기초 및 본질을 명확하게 알게 해주는 강의였다. 

 

강의에서 지속적으로 강조하는 글쓰기 원칙은 정말 다양한 머니 파이프라인에 적용될 수 있고 

실제 그 사례를 하나하나 보여주면서 이야기하고 있다. 

 

그동안 창부캠에서 창업에 대해서 정말 많은 것들을 배웠지만 이 강의를 마지막으로 다시 마인드셋을 하고, 

내가 만들어 나갈 업에 대해서 올바른 방향성을 잡을 수 있게 되었다. 

 

이 세상 모든 꽃이 전성기와 피는 시기가 다 따로 있듯이

나의 인생에서도 언제 포텔셜이 터지고 전성기가 올지 아무도 모른다!!

흔들리지 말고 성공할 수 밖에 없는 좋은 습관들을 지속하고 정진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