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창업부트캠프 20기 32일차

32일차 블로그챌린지

자유강의를 들으면서 워크시트를 또 다른 과제로 진행하는 중이다. 

이 강의의 진도에 따라 워크시트를 작성하는 것을 통해서 강의를 듣지 않고 강의안을 작성하는 것보다

확실히 체계적으로 강의안을 작성할 수 있다. 

강의 대본등을 어떻게 작성하여야 할지 감을 잡을 수가 없었는데 강의를 통해서 차근차근 강의안을 완성해 나가고 있다.

 

이번 가설 검증을 위해 이것저것 준비를 하면서 과거의 나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게 된다.

최근에는 나를 내성적이고, 도전을 두려워한다고만 생각했는데

과거의 나를 생각해보면 대학생활에서도 정말 다양한 활동을 했었고, 동아리 회장 등의 대표를 하는 자리의 경험이 있다.

또 더 큰 자리에서 나서서 무언가를 맡은 적도 있었다. 

생각해보면 나는 도전하고, 곧 바로 실행을 한 경험도 꽤 있었다.

그런데 왜 나는 현재 망설이고, 주저하고 있는 것일까? 무조건 실행 실행이 답이다. 

나는 답을 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