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이막맛집

 

카이막 다들 아시나요?!! 요즘 핫한? 것 같은데

 

저도 예전에 어디선가 우연히 카이막이라는 것을 보고 먹어보고 싶었어요.

제가 그릭요거트를 좋아하는데 카이막이 그릭요거트처럼 생겨서.. 맛있을 것 같더라구요.

 

카이막이 튀르키예 음식이라 튀르키예에서 직접 들여와서 배송하는 것이었는데...

좀 비싸기도 하고 배송으로 받아야해서 포기했던 ㅠㅠ

 

카이막 맛집_르븨밀크

 

 

그런데 현대백화점 천호점에 갔더니 팝업으로 르븨밀크라는 곳에서 카이막을 팔고 있는 것을 발견!!

처음 발견한 날은 팝업 첫 날이어서 그런지... 이미 품절되어서 사지 못했는데 드디어! 사왔답니다.>_< 너무 기대됐답니당!

 

주문과 동시에 저울에 달아서 카이막을 용기에 담아서 갓 구운 식빵 2장과 함께 포장해주셨답니다.

발르슈트라고 우유같은데 궁금해서 가장 기본 발르슈트로 같이 사왔습니다.

 
카이막 맛집_르븨밀크

 

빵냄새가 이미 저의 식욕을 자극해서 집에 가는 길에 엄마랑 식빵 하나 조금 떼어 먹었어요.. ㅎㅎ

발르슈트도 궁금하니까 한 모금씩 마셨습니다... 첫인상은 그냥 우유였어요.

 

집에 와서 보니 카이막에 벌집과 꿀도 같이 넣어주셨네요! 꿀이랑 같이 먹는 거였어요.

(카이막 먹고만 싶었지 어떻게 먹는지도 몰랐던..)

 

카이막만 먹었을때는 솔직하게 아무 맛이 안나지만... 식감은 코코넛 오일 먹는 느낌? 이었어요.

그리고 가벼운 무염버터 맛이랄까요?

그런데 꿀이랑 같이 먹으면 확실히 맛이 달라져요! 꼬소~한 맛이 같이 올라와서 정말 맛있었어요.

 

반응형

저는 개인적으로 흰우유를 안좋아하고 안먹는데요, 발르슈트는 첫 한 입이 그냥 우유다 싶었지만 계속 먹어보았습니다.

우유 특유의 진하고 비린맛은 없고 가벼운 고소함만 남은 느낌?

코코넛 우유에서 코코넛향이 빠지고 꼬소한 맛만 남은 것 같아요!

우유 안 좋아하지만 제가 다 마셨습니다.ㅎㅎㅎ

 

카이막 맛집_르븨밀크

 

맛있게 구워주신 식빵...카이막 발라먹으라고 같이 주신거겠죠?

빵만 먹어도 맛있었지만 카이막과 꿀과 벌집을 쪼개어 발라 먹어보았습니다.

빵과의 조합이 최고네요! 버터를 발라먹는 것 같기도 하지만 더 꼬소하고 달콤하니 정말 맛있었어요~~

 

르븨밀크는 네이버스마트스토어에서 택배로도 주문이 가능하네요! 

 

https://m.smartstore.naver.com/leveemilk/products/8314845222

 

르븨밀크 천상의 맛 진짜 수제 카이막 100g 200g 꿀포함 맛집 택배 배송 : 르븨밀크

[르븨밀크] 카이막 맛집 르븨밀크

smartstore.naver.com

 

카이막 파는 카페들이 종종 있던데 찾아가서 먹어보고 싶어진 카이막 입문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