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창업형인간되기 선행과정 5일차 블로그 챌린지

5일동안의 창업형인간되기 클래스가 벌써 마지막날이 되었다. 

처음 3일 강의가 좀 더 길고 양이 많았고, 이틀은 주말인데 다행히 강의 양은 적당했다!

과제는 은근히 생각하고 고민하게 하는 내용이 있어서 시간이 걸렸던 부분도 있었다. 

그래도 5일동안 나름대로 열심히 진행했던 것 같다!

★5일차 과제

[01]

창업부트캠프 선행 과정 리뷰하기

이제는 정말 취업을 해야만 하는 상황에 놓여있었는데 라이프해킹스쿨을 만났다. 

나도 창업을 할 수 있다는 생각은 전혀 해보지 못했지만 하루하루 들을수록 창업을 너무 어렵게만 생각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1일차에는 내가 경제적 자유를 얻어야 하는 이유, 창업형 인간이 되어야하는 이유, 창업형인간이 되기 위한 역량에 대해서 배웠다.

   첫 날 강의가 가장 와 닿았다. 내가 경제적 자유를 얻어야하는 이유를 명확히 정리하고 나의 세계관이 아주 좁다는 것을 인식했다. 여태까지 나의 좁은 세계관 때문에 나의 시간과 자원을 여기저기 낭비를 하고 있었다. 또한 정체성에 대한 이야기. 나는 나의 정체성에 대해 정확하게 정의내리지 못한다. 내 머릿속 모든 생각, 사고, 감정까지 논리적인 결론을 내고 가야한다는 것에 머리 한대를 맞았다. 매일 나에 대한 글을 써서 자기 정체성을 확립하고 뇌의 메모리까지 확장하는 것 지금 나에게 매우 필요한 작업이다. 이 강의를 조금 더 빨리 알았다면 더 좋았을텐데!

  둘째날 또한 나의 뼈를 때리는 이야기가 많은 강의였다. 나의 열정과 의지는 정말 작심 3일이었다. 아니 작심 1일, 2일일 때도 많다. 실행력을 위해서는 내가 스스로 긍정적스트레스를 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어야했다. 난 항상 그저 이제 이렇게 해야지!!! 아자!! 이렇게 하루 이틀 지나면 핑계가 하나 둘 생기면서 어느새 처음의 열정과 의지는 전혀 찾을 수 없게 됐다.  실행을 위한 환경 설계! 이 또한 내 스스로 나에 대해 정확하게 파악해 적절한 퀘스트와 보상을 설정할 수 있을 듯 하다. 많은 사람들이 보상으로 돈을 생각하지만, 나에게 돈은.. 그렇게 매력적인 보상이 아니었던 것 같다. 아니면 돈이라는 보상을 가족이나 남자친구에게 걸어서 그런 것일 수 도 있다.

  셋째날 부터는 무자본 창업에 대한 이야기와 김성공님의 다양한 사례들을 들을 수 있었다. 이런 사례들을 들으면서 가설을 세우고 무한히 반복하는 어찌보면 간단하게 보이는 공식을 통해 나도 내가 하고 싶은 것들을 사업화할 수 있겠다! 라고 나의 창업에 대한 마음가짐이 조금 더 가벼워졌다.

  5일 간의 강의과 강의리뷰과제, 블로그 챌린지를 통해서 강의를 듣고, 과제를 통해서 나의 마음 속, 머리 속에 한 번 더 새기고, 블로그챌린지를 통해서 창업에 대해 생각하고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5일 간의 강의로 내가 완전히 창업형인간이 되었다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그렇게 살아가는 방식, 사고하는 방식을 배울 수 있었다. 이제는 이 과정을 통해 얻은 것들은 나에게 적용시켜야 한다!!

  5일간의 짧은 강의였지만 본과정까지 듣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김성공님의 교육철학과 사고방식들이 멋졌다.), 나의 사고방식을 바꿔 준 창업부트캠프 선행과정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