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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형인간되기 선행과정 3일차 블로그 챌린지

선행과정을 들은지 3일차이다. 

벌써 절반이 지났다!! 

나에게 구현기술이 부족하다는 것 또한 깨달았다. 

어떤 기술을 연마하면 좋을지 고민이다. ..

3일차 강의의 내용에서 과제와 관련된 내용을 서술하자면

 

★가설 수립의 4가지 접근법

1. 패스트 팔로워 전략    2. 재능과 지식 상품    3. 정체성 기반으로 가설을 세우는 방법    4. Bottom-up, Top-Down방식

 

★돌다리 이론

인지- 호기심-몰입-의심-욕구-구매-재구매  

각 각을 돌다리로 보고 돌다리 하나만 부실해도 중간에 빠져 고객의 구매까지 이어질 수 없다. 

 

3일차 과제

 

[01]

가설 수립의 4가지 접근법 중

하나를 이용해서 아이디어 작성해보기

​패스트 팔로워 전략

사람들이 주로 사용하는 러닝 앱은 '나이키 런클럽'과 '런데이'이다.  나 또한 어플을 이용하여 러닝을 하곤 한다. 

'런데이'에는 커뮤니티가 있지만 오프라인 러닝크루만큼의 역할은 하지 못한다.  나와 주위 친구들은 러닝을 하고 싶지만 러닝크루를 가입하자니 집에서 떨어진 곳에서 모여서 시작을 하고, 모임에 적극적으로 나가는 것도 꺼려서 혼자 러닝을 한다. 그러다보면 가끔 하기 싫은 날은 안하고,.. 며칠 하다 마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혼자서 러닝을 하다보면 나처럼 혼자 러닝하는 사람도 꽤 많았다. 

 

이렇게 여러가지 이유로 혼자 러닝하는 사람들이 랜선 러닝크루를 만들어 활동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어 앱을 통해 같은 시간에 각자 다른 장소에서 운동을 하고, 챌린지 등을 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소모임 어플에서 러닝 크루이지만 비대면방식인 셈) 

다양한 러닝 프로그램, 트래킹 프로그램, 헬스프로그램 등을 점차 추가하여 유저를 확보하면 운동용품을 판매하거나 공구하는 플랫폼으로까지 확장시킬 수 있을 것이다. 

 

 

 

[02]

라이프해킹스쿨 서비스 퍼널 크랙 진단하기

돌다리 이론

  1. 인지: 라이프해킹스쿨 인스타그램 홍보가 매우 잘 되어 있었다. 뭐지? 하고 광고를 눌러 사이트에 들어가 본 이후로 계속해서 해당 광고가 나타났다. 
  2. 호기심: '창업형 인간되기' 라는 강의가 5일 완성에 0원!! 이라고 되어 있어서 어떻게 이런거지? 하고 들어가보게 된다.
  3. 몰입: 상세페이지에 원래 가격이 얼마인데 지금 신청하면 0원이고, 남은자리가 표시되면서 해당 과정 수료율이 92.3%라는 수치까지 있어 계속해서 페이지를 내려가면서 보게 되었다. 또한 창업 잠재력 테스트도 있어서 더 빠져들게 된다.
  4. 의심: 내가 직접 검색하지 않아도 상세 페이지에서 수강생들이 작성한 후기를 확인할 수 있었고 다른 페이지에는 수강 후 어떤 일을 하면서 얼만큼의 매출이 나왔는지도 명시되어 있다. 
  5. 욕구: 가장 빠르게 시작하는 강의의 남은 자리가 얼마 남지 않았음이 표시되어 결제하고 싶은 욕구를 건드린다.
  6. 구매: 결제하기 위해 로그인을 해야하지만 카카오 로그인이 있어 쉽고 빠르게 가입이 가능하고, 결제 또한 신용카드 및 무통장 입금으로 문제 없이 가능한 시스템이다.
  7. 재구매: 처음 가입하고 10000원의 적립금이 부여되어 다음강의에 결제할 때 쓸 수 있게 하고, 강의 퀄리티는 환급받는 강의임에도 만족할 수 있는 퀄리티이다. 또한 하나의 과정으로 통합한 것이 아니라 과정이 쪼개어 선행과정에 이어지는 본과정이 있어 재구매 의사를 높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