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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부트캠프 20기 24일차

이번주 월요일부터 목요일인 오늘까지 디지털 마케팅 끝장내기를 주제로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내용을 배웠다.

저번 주 랜딩페이지 제작은 강의는 강의의 양도 양이고 실습도 어려웠다면

이번주는 지금 당장 실습하지 못하지만 실제 창업을 하고 마케팅을 하게 된다면 너무 중요한 내용이고,

그때 그때 따라하지 못하고 강의로만 듣고 있으니 더 어려운 느낌이었다.

나중에 광고 집행을 하게 되는 경우 강의와 내가 정리한 내용들을 다시 보면서 해야할 것 같다. 

제품이 20% 마케팅이 80%라고 할 정도로 마케팅이 중요하다고 하니 꼭 복습하고 내것에 적용해서 

나만의 노하우를 터득하는데까지 차근차근 열심히 해 나가야겠다.

오늘의 블로그 챌린지는 마케팅강의 최종 리뷰로 4일간의 많은 양의 강의내용을 복습하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다. 

24일차 블로그챌린지

◇ 마케팅이란 내 상품을 잘 파는 행위이자 절차이다. 

     사업은 상품의 본질 보다 제품을 잘 팔 수 있는가인 마케팅이 핵심이다.

    → 상품은 당연히 기본이상이어야 하지만 상품의 본질을 만드는 것 이상 마케팅에 많은 리소스와 자원을 투자해야한다. 

◇ 돌다리 이론의 모든 돌다리를 내가 직접! 촘촘하고 튼튼하게 설계할 수 있어야한다. 

    돌다리론: 인지-호기심-몰입-의심-욕구-보류-재방문-구매-재구매-추천 (각 돌다리에 적합한 광고소재를 세팅해야한다.)

◇ 나의 상품을 판매할 타겟인 페르소나를 최소 5명 이상 정의할 수 있어야 한다. 

◇ 광고소재 체크리스트

    ①의외성은 호기심을 일으킨다.

    ②시의적절성은 공감을 일으킨다.

    ③가치입증은 신뢰감과 기대감을 형성시킨다.

    ④연상효과는 미래에 대한 특정상황을 상상하게 해 행동을 유도한다.

    ⑤넛지로 자발적 행동을 하게 한다.

    ⑥추상어 사용은 최대한 제거한다. 

◇ 사이트 내에서 사용자들이 어떻게 이동하는지 모든 이동경로를 추적해 어떤 부분에서 이탈이 일어나는지 알아야 한다. 

    google analytics를 사용하여 사이트 방문자, 고객의 이동경로, 유저들의 출처, 사이트 속도등을 알 수 있다. 

◇ 사이트 최적화 4가지 기법

    ① 몰입 가능한 상세 페이지와 소비할 수 있는 콘텐츠 제공으로 오래 머무르게 할것

    ② 혜택, 자발적 선택을 인지시켜 이탈을 개선하고, 결제과정을 축소해 이탈은 어렵게, 구매는 미끄러지듯 하게 한다.

    ③ 정보획득,쿠폰 제공 등으로 보류 돌다리를 튼튼하게 할 것

    ④ 포인트 적립, 쿠폰 제공 등 재구매 유도 프로세스를 담을 것

 

 네이버 상위노출 

    키워드 선정 법 : 연관키워드의 포스팅을 엑셀로 정리한다. 

    네이버 경쟁강도가 중간인 것을 선택하고, 중형키워드, 소형키워드를 선택하는 것이 효율이 좋다. 

    키워드별로 섹션의 우선순위가 다르므로 검색했을때 어떤 섹션이 상위 노출 되어있는지 파악해야한다. 

    소형키워드 10000개를 기본단가 70원으로 집행하되 매일 광고 집행을 검수하는 작업이 필요하다.

 

 페이스북 광고 

     픽셀 설정하여 고객들이 사이트에서 어떤 행동을 했는지 추적하여 타겟을 그룸핑하고,

     그룹에 맞는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  

     페이스북의 다양한 요소와 이벤트를 선택해서 광고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