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창업부트캠프 20기 21일차

본격적으로 가설에 대한 실험 준비를 하는 기간이 시작되었다. 

지난 한 달간 재료확장을 위한 스터디도 하고 열심히 강의를 듣고, 팀과제도 준비하면서

창업 관련 자료를 많이 보고 읽게 되었다.

그렇게 수집한 자료들을 통해서 나의 가설을 떠올리고 정리하게 되었다. 

제출도 했으니 이제 제대로 준비해야한다. 

해보자! 해봐야 뭐라도 알 수 있다!

 

오늘의 블로그 챌린지가 페르소나를 정의하고 카파라이팅 해보기인데 

정말 쉽지 않았다... 매우 엉망진창 같지만 ㅠㅠ

아직 나의 가설에 대해 명확히 하고 제대로방향성을 잡기 위해서 자료 수집을 하는 중이고, 공부하는 중이기에...

어떤 카피를 쓰면 좋을지에 대해서도 많이 생각하고,

른 상품들의 카피라이팅도 수집하고 공부를 많이 해야할 것 같다는 생각이 아주 많이 드는 과제였다...!

21일차 블로그챌린지

 

  김00 박00 이00
나이 10대  20대 30대
직업 학생 대학생, 취준생 직장인
관심사 수능, 대학입시 학점관리, 취업, 스펙쌓기 건강,자기계발, 워라밸, 이직
고민 고등학교 진학 후 수능과 대학 입학을 목표로 열심히 공부한다고 하지만 오랫동안 집중하기가 힘들다. 매일 밤 늦게까지 책상 앞에 앉아있지만 매일 세우는 공부계획은 제대로 지켜본 적이 없다. 성적은 중상위권을 유지 중이지만 독서실 등에 가서 공부를 할 때면 핸드폰을 보며 각종 SNS등을 전전하며 보내는 시간이 점점 늘어나지만 자신을 통제하고, 계획을 실천하기가 쉽지 않다.  중간고사, 기말고사 등 시험이 다가오면 항상 벼락치기, 밤샘공부로 시험을 준비하곤 한다. 시험이 다가오지 않는 경우에는 과제 이외의 공부는 하지 않는 편이다. 하지만 머릿속으로는 '이번학기에는 매일 수업내용을 복습해야지!'라는 생각을 하곤 한다. 지켜진 적은 하루 정도일 뿐이다. 매일 친구들이 놀자고 하면 끌려가고, 무슨 일이 있으면 거절하지못해 내 시간을 남과 함께 쓰는 경우가 허다하다. 내 시간을 오롯이 나의 계획으로 채워 학점관리도 취업 준비도 원하는대로 하고 싶으나 생각보다 잘 되지 않고, 매일 '아 ~~했어야했는데..'하는 후회를 하곤 한다.  회사에서 업무는 익숙해졌다. 이제는 자기계발도 하고 싶고, 건강을 위해 운동도 하고 싶다. 그러나 퇴근하고 집에만 오면 시간이 그렇게 빨리간다. '오늘은 운동 등록해야지!', '오늘은 책 읽기 시작해야지!'라고 매일 생각만 하다가 하루, 일주일, 몇달이 지났다. 이직을 위해서도 이것저것 준비하려했지만, 도무지 시작조차 하지 못하고 있다.
퇴근만 하면 뭐든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은 하지만 뭔가를 시작하려면 생각한 시점으로부터 최소 몇달은 걸린다.  
카피
라이팅
제목: 책상에 앉아 켠 타이머, 인증용 타이머의 시간만 흘려보냈나요? 

상세: 타이머의 시간의 2배, 3배를 나의 시간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매일 공부계획은 세우는데 50%도 실행되지 않는다구요?? 
당신의 문제가 아닙니다! 
환경의 문제입니다.
나를 위해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법 그 방법을 몰라서입니다.
누구든지 할 수 있습니다.

매일 나의 계획표를 꽉꽉 채우고, 친구들보다 3배 효율을 낼 수 있는 시간관리법!


제목: 오늘 해야할 일 잘 자면서 오늘 반드시 끝내기

상세: 
학점도 스펙쌓기도 모두 될대로 되겠지 하고 시간이 임박해졌을때야 시작하고 있나요?
오늘은 꼭 준비해야지! 계획하면 약속이 생기지 않나요?

나만을 위한, 내가 해야할 것을 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드는 법을 알아야 합니다. 
방법을 모르면 계속해서 과제든, 업무이든 계속해서 시간에 쫓겨서 진행하고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지 못합니다.
더이상 시간에 쫓기지 말고 당신이 시간을 추월하세요!


제목: 퇴근 후 붙박이같은 삶에서 뭐든 하는 갓생러가 된 방법!

퇴근 후 독서, 운동, 이직준비 아직도 시작 못하셨나요?

업무시간에 계획했던 퇴근 후 할일들, 퇴근만 하면 잊혀지나요?

언제까지 SNS에서 검색만 하고 계실건가요?

이제는 자기계발도, 부업도 모두가 하는 시대입니다. 

실행이 답입니다. 언제까지 나는 게으른 완벽주의자라며 자기위로 하실건가요? 

게으른 완벽주의자가 아닌 누구나 인정하는 갓생러, 완벽주의자 그 자체가 되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