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동산 경매에 한발짝?

 

 

책제목: 송사무장의 부동산 경매의 기술 저자: 송희창

‘싱글맘 부동산 경매로 홀로서기’를 읽었지만 아직 부동산 경매에 도전하기에는 겁이 나는 상태에서 ‘송사무자으이 부동산 경매의 기술’을 읽었다. 부동산 경매, 이 단어만 보면 참 어렵고 두려운(?) 단어인 것 같은데 책을 읽다보면 왜인지 나도 할 수 있겠다. 재미있겠다. 라는 생각이 든다. 이 책은 정말 직접 읽어봐야하는 책이라 내용보다는 책을 읽으면서 든 생각들에 대해서만 적으려고 한다.

‘싱글맘 부동산 경매로 홀로서기’ 책을 읽었을 때는 경매에 자주 등장하는 단어들도 너무 생소하고 받아들이기가 어려웠지만 두번째로 경매책을 읽으니 단어들이 눈에 들어오고 조금씩 익숙해진 느낌이었다. 또한 사례들을 많이 보여주고 있어서 더 쉽고 재미있게 읽혔다. 사례에서 볼 수 있는 자료들을 보여줘서 나중에 내가 직접 그런 자료들을 볼 때 더 익숙하게 다가갈 수 있을 것 같았다. 그리고, 계속해서 송사무장님의 부동산 낙찰 사례들과 명도과정과 그 물건을 어떻게 해서 수익을 냈는지를 읽게 될 수록 나도 이렇게 할 수 있겠다! 재미있겠다! 라는 생각도 들었다. 물론 책에서 실패사례도 알아야한다고 실패 사례도 이야기하는데 또 실패 사례를 보면 두렵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그래서 읽다보면 ‘나도 할 수 있겠다.’라는 생각과 ‘내가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왔다 갔다 하는 것 같다.

나는 현재 세대원으로 되어 있고 자취를 하기 위해서라도 부동산을 가보거나 한 경험이 없다. 부동산 투자 책을 읽으면서도 임장을 가 본 적이 없다. 모든 사람들이 임장이 중요하다고 하지만 왜인지 임장은 발이 안 떨어지는 것 같다. 임장을 가서 부동산에 들어가서 시세를 알아보고 해당 물건에 대해서 최대한 많이 파악을 해야 성공적인 부동산 경매를 할텐데 말이다. 이제 이 책에서 말하는 대로 직접 인터넷으로 경매 물건을 검색해보고 주변환경을 보러 임장도 나가보고 근처 부동산에서 시세도 알아보고 하는 실천을 할 차례다. 물론 이 책 한 권 1번만 읽는 것으로 하기에는 무리가 있겠지만 앞으로 이 책을 여러 차례 더 읽고, 다른 경매 책들도 읽어보려고 한다.

내가 생각한 부동산 투자 책은 정말 재미없고, 어렵기만 할 것 같았다. 그렇지만 지금은 생각이 많이 바뀌었다. 내가 조금의 관심이 있다면 정말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고, 그렇게 어렵게 써있지도 않았다. 정말 초보도 되기 전 왕초보입문자들도 읽기 쉽게 나온 책들도 많은 것 같다. 거기에 이렇게 실전 경험을 담아놓은 책들을 통해 간접경험도 하고, 어떤 사례들이 있는지 알아 볼 수 있어서 매우 유익한 것 같다. 송사무장님은 이런 매체들이 발달되기도 전에 스스로 여기저기서 정보를 터득해서 성공을 하셨는데 이렇게 책으로도, 강의로도 열심히 자신만의 노하우를 알려주고 계시니 참 감사하다. 그냥 한 번 읽는 것으로 끝낼 것이 아니라 이 경매의 기술 책을 여러 차례 읽어서 저자의 노하우를 간접적으로나마 터득할 수 있도록 해야할 것이다. 나도 이 책들을 시작으로 송사무장님처럼 경제적 자유를 얻는 것이 꿈이다! 그리고 말씀대로 나의 꿈을 그대로 그릴 것이고 그린 그대로 살아갈 것이다.

'책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리뷰] 미루는 습관 극복하기  (1) 2023.08.20
[책리뷰] 부의 치트키  (1) 2023.08.01
[책리뷰]인스타브레인  (0) 2023.05.08
[책리뷰]당신의 뇌는 최적화를 원한다  (0) 2023.05.08
[책리뷰]역행자  (1) 2023.05.08